삼화페인트,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도색 시공

내셔널타임스 승인 2024.10.31 14:25 의견 0
X

삼화페인트공업㈜은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하고 고품질 수성 페인트와 도색 시공을 지원했다.

기존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건물이 낡고 노후화됐으며, 어두운 베이지 색으로 도색돼 있어 시각적 인지가 어려웠다. 삼화페인트는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하는 복지관 특성과 주변 경관을 고려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설계했다.

삼화페인트는 복지관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색채와 디자인 적용했다. 비상상 컬러를 사용했다.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는 '아이생각' 시리즈와 '쿨앤세이브아쿠아 방수'가 사용됐다. '아이생각'은 아이가 있는 곳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콘셉트를 가진 페인트로, 삼화페인트의 대표 건축용 수성 제품 중 하나다.

'쿨앤세이브아쿠아 방수'는 에너지 절감형 차열 페인트로, 옥상 누수를 방지하고 여름철 더위로 인한 피해를 예방,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컬러전문기업 삼화페인트는 사회 취약계층의 거주 환경을 개선하고 안전한 생활공간을 조성하는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전문분야인 페인트와 컬러를 활용해 복지시설 등 이용자가 보다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 컬러유니버설디자인(Color Universal Design, CUD)을 지원하고 있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모든 사람이 동등한 컬러 복지를 누리기 위해선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이 확대돼야 한다"며 "모든 일상과 산업에서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이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화페인트는 지난 10월 11일(금)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5주년 기념행사에서 컬러유니버설디자인 설계와 페인트를 지원한 공로로 감사장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내셔널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