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반리뷰반]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인간수업 씬스틸러 서예화 배우와 사회문제

내셔널타임스 승인 2022.07.24 01:17 | 최종 수정 2022.07.24 01:58 의견 0

배우 발견!
드라마 마우스 출연 중인 박주현이 인간수업에서도 등장인물 중 큰 비중을 차지한다.
눈길을 사로잡는 배우는 서예화. 드라마 빈센조에 나왔던 배우이다.
인간수업 등장인물 중 큰 비중은 아니지만, 짧은 장면에서 존재감을 드러낸다.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보인다. 거친 면부터 여린 면까지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는데,
인간수업 시즌2가 나온다면, 등장인물 캐릭터마다 새로운 역할이 주어질 것이고 단연 돋보일만한 배우가 서예화 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수업을 보며 드라마 빈센조에서 봤던 배우를 보니 놀랍고 반가웠다.

넷플릭스 인간수업


누구에게?
서예화 발견을 한 것에서 그치지 않는다. 젊은 차세대 연기파 배우들이 될 법한 배우들을 미리 만나보려는 생각이 있다면 인간수업이 제격이다.
또한 등장인물 긴장관계를 학교로 좁혀 보여주고 있지만 학교와 사회를 넘나들면서 전체 사회의 문제를 정면으로 마주하는 것 역시 어른들의 당연한 의무라고 생각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그렇다고 무거운 드라마는 절대 아니다.
학창 시절을 떠올릴만한 소재와 공간들이 보이고, 세대의 갈등을 넘어서 가볍게 오고 가는 대화의 재미도 있다.
다양한 연령대의 등장인물들이 나오는데 잘 섞이고 있다는 점도 인간수업을 재밌게 볼만한 요소이다.

전체 리뷰▶https://verichard.tistory.com/6?category=937269

저작권자 ⓒ 내셔널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