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야호학교, 가족통합프로그램 진행

신민찬 기자 승인 2023.02.26 10:00 | 최종 수정 2023.02.26 10:06 의견 0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가족 40명과 함께 소통의 시간 진행
- 가족과 함께 성장한 자기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높은 관심과 호응

전주시 야호학교는 25일 야호학교 본관 4층 두빛나래공연장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인 ‘나를 찾는 아카데미’의 참여 청소년에 가족 40명을 상대로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가족통합프로그램은 △활동사항 나눔 및 정리의 시간 △감정 오일 테라피 체험활동으로 열렸다.

활동사항 나눔 및 정리의 시간은 그동안 체험했던 다양한 자치프로젝트 활동을 공유하고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감정 오일 테라피 체험활동은 오일 테스트를 통한 자신의 감정과 기분, 스트레스 등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체험활동 진행 후에는 나에 맞는 감정 오일 만들기 체험과 오일 맛사지 체험 등 가족과 함께 하는 힐링 시간으로 이어졌다.

이와 관련, 감정 오일 테라피는 감정 오일을 통해 나의 감정상태에 대해 알아보고 내 마음의 부족한 에너지를 향기로 채워주고 마음의 안정, 힐링이 될 수 있게 해주는 아로마테라피를 의미한다.

전주시 관계자는 “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를 찾는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질 높은 방과 후 활동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가족통합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가족간의 유대감 형성과 소통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희망자는 전화 문의 후 전주시 야호학교(덕진구 진버들5길 15-1)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jiyu966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야호학교(063-281-659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셔널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